세계와 연결된 작은 지구촌

융합과학대학홈페이지 바로가기

융합과학대학은 함께하는 시대를 여는 과학기술 선도대학으로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성심의 이공학도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젊은 우리 중원대학교 융합과학대학은 튼튼한 기초 과학과 실무적 실용 기술을 겸비한 과학기술자의 양성을 위해 어느 대학보다도 많은 준비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산업학부

학부장 인사말

"미래의 글로벌 바이오산업 실무 전문가를 환영합니다.“
중원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는 2023학년도부터 바이오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실무능력과 글로벌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바이오산업은 21세기의 과학기술 및 산업을 견인하는 핵심 분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나라에서도 바이오헬스 글로벌 선도 산업 육성을 국가 핵심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미래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바이오헬스 산업이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바이오 지식에 기반한 전략적 사고와 통합기획, 문제해결 역량을 고루 갖춘 융합형 실무 기반 전문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맞춰 중원대학교에서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발전과 충북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 특성화를 반영하여 국내 바이오산업체의 인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의생명과학·식품제약·의료기기·의료뷰티를 아우르는 교과과정을 통해 바이오산업 분야의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바이오산업학부를 개설하였습니다. 중원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의 우수한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융합지식을 갖춘 전문 실무 인력을 양성하여 바이오산업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중원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의 교육 목표는 미래의 바이오산업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중원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에서는 바이오산업 전반에 관한 이론적 역량과 실무적 역량을 고루 갖출 수 있도록 전문 교수진을 배치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원대학교는 미래의 바이오산업 실무 전문가로 활동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중원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와 함께 바이오산업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 힘차게 도약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산업학부 학부장 강윤중 올림

교육목표
  • 바이오산업학부는 21세기 인류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필수적인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실무능력과 글로벌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1학년 과정으로 교양 및 전공 기초 과목을 이수한 후 학생의 적성에 따라 2학년부터
“의생명과학과”, “식품제약학과”, “뷰티케어학과”, “의료기기산업학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생명과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식품제약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뷰티케어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의료기기산업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